• 세종시에서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류를 국내와 해외로 공급하는 ㈜유니코넥션이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했다.ⓒ유니코넥션 홈피 캡처
    ▲ 세종시에서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류를 국내와 해외로 공급하는 ㈜유니코넥션이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했다.ⓒ유니코넥션 홈피 캡처
    세종시에서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류를 국내와 해외로 공급하는 ㈜유니코넥션이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는 6일 반곡동 BOK아트센터에서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주관한 제4회 세종시 기업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시의원, 지역 기업인, 기업지원 관계기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유니코넥션은 올 한해 우수한 경영성과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기업대상을 받았다.

    유니코넥션은 2017년 설립된 자동차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동면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으로는 발전 잠재력과 높은 성장률을 보인 ㈜아이씨푸드가 수상했다.

    아이씨푸드는 2009년 세종시 금남면에 공장을 설립한 뒤 천연요소인 효모추출물을 활용한 양념 소스류를 제조해 국내와 해외로 유통하고 있다.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에는 △㈜바른기업 △한국바이오켐제약㈜ △㈜데이터몬스터즈 등 3곳이 현판과 인증서를 받았다.

    매출의 탑에는 1400억 원 부문 서창산업㈜, 600억 원 부문 ㈜에프에이와 ㈜유니코넥션, 200억 원 부문 ㈜지인과 ㈜케이앤케이, 100억 원 부문 ㈜지에프퍼멘텍을 선정했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훌륭한 경영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