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북도당 28일 성명…“현재 강제해산 어려운 지경 이르러”
  • ▲ ⓒ국민의힘 충북도당
    ▲ ⓒ국민의힘 충북도당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28일 “청주시는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불법 집회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청주시가 화물연대의 대규모 집회를 안일한 방역지침으로 늑장 대처해 결국 청주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게 됐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도당은 “지난 23일 화물연대가 청주시 SPC삼립 청주공장 일원에서 300여 명이 집결하는 대규모 집회에도 불구하고 청주시는 이를 막지 못하고 이제는 강제해산이 어려운 지경으로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노총 화물연대는 청주공장을 비롯해 SPC삼립 세종공장에서 분산집회를 열 예정이었으나 세종시가 발 빠르게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리면서 세종으로 가야할 인원까지 청주시로 몰려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경찰은 이날 오전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청주시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릴 것을 권고했지만, 청주시는 미온적으로 대처하다가 집회 인원이 200여 명 넘어선 오후에야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며 성토했다.

    마지막으로 “화물연대의 불법집회는 방역수칙을 위반한 채 청주시의 행정명령과 경찰의 해산명령을 무시하며 또다시 이어지고 있다”며 “추석 연휴 이후 급증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청주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노총 화물연대는 지난 23, 24일에 이어 26일부터 SPC삼립 청주공장 앞에서 노동조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농성을 계속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30일 이곳에서 수도권 및 충청, 전북, 대구·경북 지역 등의  조합원들과 함께 대규모 집회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