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282세대·오피스텔 46실…입주민 삶의 질 UP ‘특화설계’
  •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가’.ⓒ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
    ▲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가’.ⓒ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
    대전시 동구 신흥 주거타운에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가’가 오는 18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대전시 동구 삼성동 106-4, 109-2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8층 4개동, 근린생활시설, 공동주택 282세대, 오피스텔 46실 총 328세대 규모로 전세대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으로 구성된다.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젊은 층을 겨냥한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를 연결하는 스카이 브릿지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며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루프라운지, 북카페, 헬스코트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휴식 공간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미세먼지나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물질들을 철저히 차단하는 에어클린 시스템, 저층부 테라스 설계(일부세대), 스마트한 홈 IOT 등을 도입하여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대전역세권 재정비촉진지구의 대규모 개발사업추진으로 인한 수혜를 직접적으로 입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업지 인근 약 1만 2000여 세대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며, 도심업무시설 및 상업단지가 입주하여 복합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다.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그 핵심에서 새로운 주거타운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주변 환경도 우수하다. 삼성초, 한밭중, 보문중·고, 계룡디지텍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KTX, SRT 대전역, 지하철 1호선,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 등이 모두 가까워 세종·오송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게다가 대전도시철도2호선 트램(노면전차)이 대전역 인근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최종 결정됨에 따라 교통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6-1번지(유성온천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와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동시 운영되며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과 관련한 사항은 대전역 대라수 어썸브릿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