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유형별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확대최교진 교육감, 2021년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 발표
  •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3일 비대면 온라인 정례브리핑에서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온라인 정례브리핑 캡처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3일 비대면 온라인 정례브리핑에서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온라인 정례브리핑 캡처
    세종지역 모든 학생의 성공 진학을 위해 대입 유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상담 교사 1명이 학생  1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1대 1 대입 상담도 추진할 방침이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13일 비대면 온라인 정례브리핑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대입 학생 생활기록부를 영역별로 분석하고 학생 맞춤형 상담도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을 통해 대입을 위한 진학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은 수능 대비 지난해 처음 도입 운영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IV를 대입 구조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 ⓒ
    ▲ ⓒ
    수능 교과 성취 기준과 평가 문항 유형을 자세히 분석해 심화 문제 해결에 대한 집중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내년 수능부터 변경된 영역별 공통+선택 과목에 대비해 국어는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를, 수학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를 단위별로 세분화해 집중적으로 지도한다.

    탐구영역은 물리 I, 화학 I, 생명과학 I, 지구과학 등 4개 과목과 사회에서 9개 과목을 각각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최 교육감은 "모든 수험생이 뜻한 진학에 성공하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