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시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교육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해 희망학교 18개교, 희망 교실 234 교실(65개교)을 선정, 총 2억8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는 ‘희망학교’는 학교 단위 맞춤형 교육복지 프로그램이고, ‘희망 교실’은 교사가 멘토가 돼 진행하는 사제 멘토링 활동에 대한 지원사업이다.

    12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교육 취약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희망 교실은 비담임 교사(상담교사, 교과 교사 등)도 교육 취약 학생을 위한 사제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동아리형을 신설해 폭넓게 교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희망학교는 2014년 11개교에서 18개교로, 희망 교실은 20 교실에서 234 교실로 매년 참여학교 수가 증가하고 있다.

    김종하 교육복지 안전과장은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작년 한 해 코로나 상황에서는 보살핌이 필요한 교육 취약학생에게 맞춤형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력이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희망학교&희망 교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혜택을 받지 못하는 비사업학교 대상 지원사업이며 희망학교는 2014년 11교에서 18교로, 희망 교실은 20 교실에서 234 교실로 매년 참여학교 수가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