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 국가산업단지 내 지어진 조립식 건물.ⓒ이길표 기자
    ▲ 세종시 국가산업단지 내 지어진 조립식 건물.ⓒ이길표 기자
    세종시는 18일 연서면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내 부동산 투기 여부를 자체 조사한 결과, 자진 신고한 공무원을 제외한 다른 공무원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지난 11일부터 8개 부서 17명으로 구성, 국가산단 예정지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단을 운영해 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국가산단 지정되기 검토에 착수한 2017년 6월 29일부터 후보지 확정된 이듬해 8월 31일까지 토지·건물 75건(84필지)을 매입한 85명을 조사한 결과 산단 내 토지를 거래한 공무원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3일 산단 내 토지를 거래했다고 자진 신고한 시 소속 공무직 1명을 제외한 수치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는 시 소속 공무원 2606명 전원과 산단 업무 관련자의 직계존비속 102명 등 모두 2703명으로부터 제출받았다.

    시는 조립식 건물 28동(일명 벌집)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자진 신고한 1명과 배우자인 시 소속 공무원 1명을 업무에서 배제하고 이들과 혈연관계에 있는 시 소속 공무원 1명(파견)을 포함해 투기 의혹 관련자 3명을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들은 국가산단 업무 추진 부서에 소속된 이력이 없고,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력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류임철 시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그 결과에 따라 투기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엄정 조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