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면 와촌리 460여㎡ 아내 명의 88만원~90만원 매입
  • ▲ 세종 국가산업단지 위치도.ⓒ다음 지도 캡처
    ▲ 세종 국가산업단지 위치도.ⓒ다음 지도 캡처

    세종 국가산업단지 내 보상을 노리고 부지를 사들인 세종시 공무원 가족이 땅 투기 의혹에 휩싸였다.

    12일 세종경찰청에 따르면 시청 공무원 가족이 국가산단 내 토지를 사들여 건물(일명 벌집)을 지은 정황이 드러나 투기 여부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시 공무원 가족이 연서면 와촌리에 460여㎡를 ㎡당 아내 명의로 88만 원~90만 원에 사들여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땅을 매입한 시기는 연서면 일원이 국가산단으로 지정되기 6개월 전인 2018년 2월쯤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세종시 연서면 와촌·부동리 일원 270만 ㎡에 대해 2018년 8월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같은 해 9월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됐다.

    이 일대는 산단 지정 발표 전에 가건물이 들어서고 농지에 묘묙이 심어지는 등 투기 의심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세종시로부터 토지  거래 허가 신청 내역 등을 받아 확인 중이라며 시청 직원 가족이 어떤 경로로 부동산을 매입했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가 지난 11일부터 부동산투기 특별 조사단을 구성하고 산단 내 토지 거래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8개부서 17명으로 조사단을 꾸려 국가산단 토지에 대해 거래자와 공무원·가족 명단을 실명 대조하는 등 전 방위 조사를 벌이고 있다.

    조사대상 지역은 연서면 스마트국가산업단지 내 2개리(와촌·부동리) 1933필이다.

    조사단은 지분 쪼개기와 불법 건축, 과수 및 나무식재 등 각종 불법행위 일체를 조사하고 있다.

    조사단 관계자는 "친인척 차명을 통한 공무원들의 투기성 매입 혐의가 드러나면 경찰에 수사 의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