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세종시, ‘행정수 완성 공로’ 우원식 국회의원 명예시민 선정

입력 2021-03-03 16:31 | 수정 2021-03-04 12:03

▲ 3일 세종시청 열린 세종시 명예시민증 수여식에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춘희 세종시장에게 명예시민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가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국회의원(서울 노원구 을)을 '제31호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고 3일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우 의원은 그동안 행정수도 세종 완성과 국가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만큼 시는 해당 공로를 인정해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 

우 의원은 4선 국회의원(17대, 19~21대)으로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 완성추진단'의 단장 역할을 수행하며 행정수도 세종을 위해 주도적이고 헌신적인 활동을 펼쳤다.

국회 완전 이전을 위한 국회 내 국가균형발전특위를 구성하고 의제, 시기, 방식을 합의·추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도맡아 왔다. 

우 의원은 수여식에서 "세종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돼 매우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 등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에 세종시 발전 기여로 명예시민이 되신 우원식 의원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2012년부터 시 위상 제고 등 각 분야에서 시의 발전에 공헌한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 인사를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