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 충북 중·북부 17일 밤 ‘눈’
  • ▲ 최근 충청권에 많은 내린 가운데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지역에 제설작업이 이뤄진 않은 모습.ⓒ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최근 충청권에 많은 내린 가운데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지역에 제설작업이 이뤄진 않은 모습.ⓒ뉴데일리 충청본부 DB
    17일 충청지역에는 –13도까지 기온이 또다시 급강하하면서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인다.

    15일 대전기상청에 따르면 16~17일 대전‧세종‧충남지역의 날씨는 대체로 흐리고 낮에 충남권내륙을 중심으로 대체로 맑으며 충남북부에는 오후 늦게 한 때 눈이 내린다.

    예상 강수량은 5㎜미만이 될 전망이다.

    16일 아침 최저 기온은 △계룡‧당진 –7도 △논산‧천안‧서산‧공주‧논산‧아산 –6도 △대전 –5도 등 -7~-5가 되겠으며 낮 최고 기온은 –1~0도의 분포를 나타낸다.

    17일에는 계룡 –11도를 비롯해 △천안 –10도 △공주‧논산‧금산‧당진‧홍성 –9도 △세종‧아산‧부여‧서천 –8도가 되겠으며 낮 최고 기온은 –1~0도가 예상된다.

    충북지역의 날씨는 16일에는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17일에는 충북 중‧북부에 오후 늦게 한 때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10㎜미만이다. 

    16일 아침 최저 기온은 음성 –9도, 단양‧제천‧충주‧진천‧괴산‧보은 –7도, 청주 –5도로 매우 춥겠으며 17일에는 제천‧음성‧괴산 –13도, 충주‧진천‧보은 -11까지 급강하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3~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15일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다.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와 빙판길 교통사고 주의, 비닐하우스,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한 대비는 물론 노약자 등 면역력 저하와 한냉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