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전교육청, 언택트 시대…새로운 수업 디자인

온라인 수업나눔 콘서트 개최…원격수업 사례 등 공유

입력 2020-11-20 14:05 | 수정 2020-11-23 01:53

▲ 대전교육청이 19일부터 25일까지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나눔 콘서트를 운영한다.ⓒ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19일부터 25일까지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나눔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교사들이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수업을 디자인하고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실수업개선지원단 소속 교원들이 블렌디드 러닝, 원격수업, 학생평가를 주제로 각각 토크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교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로 제공했다. 교사들은 참여 소감이나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서 상호 의견을 교류한다. 

1편, 블렌디드 수업과 원격-등교수업의 만남은 블렌디드 수업 모델 개발 과정과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내용을, 2편 원격수업, 지금은 에듀테크 전성시대에서는 다양한 플랫폼 및 학습도구를 활용한 원격수업 사례를 소개했다.

3편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평가는 다양한 과정 중심 평가 사례 및 서·논술형 평가 안착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통해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실 수업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