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위원 17명…혁신 사업 등 심의·자문
  • ▲ 이춘희 세종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17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17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가 16일 시청 집현실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지역사회 내 혁신역량 확산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법 제28조에 따라 지역혁신정책 추진을 지원하고 지역 내 혁신주체 간 네트워크를 이어주는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제1기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규제자유특구 계획 △생활SOC 복합화사업 지역발전투자협약 △지역혁신성장계획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계획 등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했다.

    이번 제2기 위원은 지역 소재 대학, 연구기관, 혁신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2년 10월까지 2년간이다.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는 시 발전·시행계획 수립, 지역 산업·기업 육성 중장기 전략 수립,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의장·부의장 선출에 이어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혁신협의회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혁신을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에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