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대학교
    ▲ ⓒ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가 여대생 선배들의 취업성공 경험담을 듣는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7일 한밭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취업불황을 극복하고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다.

    졸업 후 취업에 성공한 여대생 선배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 및 취업준비 멘토링을 실시해 여대생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멘토-멘티 형식으로 선배는 취업준비과정과 생생한 직무 경험을 이야기하고, 후배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해줬으며, 소규모 그룹으로 이뤄져 후배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을 가질 수 있었다.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 윤 학생(경영회계학과 4학년)은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취업을 앞두고 막막한 상황에 취업한 선배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5일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건설환경공학과 졸업멘토), 애경 제품안전팀(화학생명공학과 졸업멘토), 솔탑 SW개발팀(정보통신공학과 졸업멘토) 멘토링 등 3회를 마쳤다. 29일에는 LG전자 MC사업부 재직선배, 2일 KEB하나은행 재직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두 차례 더 진행된다.

    한편 프로그램은 상담 및 참여는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와 한밭대학교 취업가이드 모바일북을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