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30일 153명 선발…학교 생활 방역과 발열체크에 투입
  • ⓒ청주시
    ▲ ⓒ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추가(4차)  모집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정에 따른 학생 매일 등교에 학교 별 방역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153명을 추가로 뽑는다.

    이를 통해 학생을 보호하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줄여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는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지역 내 학교의 생활 방역, 코로나19 발열 체크 지원 등에 투입된다.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의 청주시민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생계적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실직자, 휴·폐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구청 산업교통과(동 지역), 시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추가 참여자들은 사업에 따라 11월 9일부터 6주간 하루 6시간, 주 5일 일한다.

    임금은 시간당 최저임금인 8590원이며 4대 보험 가입, 유급휴일 부여, 주휴수당, 연차수당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근무혜택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방역 사업의 경우 학생들을 감염병으로부터 보호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내 감염 확산을 막고 고용창출을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