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개인[犬人]창고’성과 자료집·기념품 선착순 배포
  • ▲ 반려견, 함께하개 자료집 및 기념품 배포 포스터.ⓒ청주시
    ▲ 반려견, 함께하개 자료집 및 기념품 배포 포스터.ⓒ청주시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한 ‘개인[犬人]창고’를 마무리하며 오는 30일까지 그간의 성과가 담긴 자료집과 기념품을 배포하는 ‘반려견, 함께하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인[犬人]창고’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0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 행사는 △반려견, 마주하개 △반려견, 만들어보개 △반려견, 함께 하개 등 총 3개 프로그램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운영됐다.

    이중 ‘반려견, 마주하개’는 사람과 반려견이 공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주시민과 반려동물 전문가 등 16명으로 구성된 반려견 공동 팀메이트가 활동을 이어왔다.

    ‘반려견, 만들어보개’는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을 꿈꾸는 이들이 목공 클래스를 통해 손수 제작한 놀이기구로 반려견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놀이기구 목공(9회)과 팝아트 컬러링(2회), 헌옷 리폼(2회), 수제간식 쿠킹 클래스(2회)가 진행되는 동안 약 1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청주문화재단은 이달 중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전시와 체험, 마켓 등이 함께 열리는 생활문화 페스티벌 ‘반려견, 함께하개’를 통해 시민들과 결과물을 공유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성과 자료집과 기념품 배포로 대신하기로 했다.

    성과 자료집과 기념품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며 온라인 120명, 오프라인 50명 총 170명에게 선착순 배포한다.

    온라인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되며, 오프라인은 동부창고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다만, 온‧오프라인 신청자 모두 24일부터 30일까지 동부창고 34동 사무실 직접 방문을 통해 수령해야 한다.

    청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성과 자료집과 기념품 배포 외에도 ‘반려견, 만들어보개’를 통해 동부창고 36동 주변에 조성한 반려견 휴식공간을 시민에게 개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