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350실·근린생활시설 42실·업무 지원시설 20실 등 412실
  • 안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투시도.ⓒ상림디엠피
    ▲ 안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투시도.ⓒ상림디엠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90블록 복합용지에 지식산업센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가 16일부터 분양에 들어갔다. 

    상림디엠피에 따르면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지하 4층~지상 21층 연면적 3만 7730㎡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 350실과 근린생활시설 42실·업무 지원시설 20실 등 모두 412실로 들어선다.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는 안산 사이언스 밸리의 다양한 연구기관과 89블록 스마트시티(계획)·90블록 복합용지가 이어진 한국판 뉴딜 비즈니스 특구이며 신안산선 개통(계획)과 카카오 데이터센터(예정)·한양대 ERICA 캠퍼스 캠퍼스혁신파크 선도사업·AK&(계획)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준비하고 있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안산의 우수한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우수인력의 유입 및 확보도 용이하고 안산은 안산선(4호선)·서해선(소사~원시), 수인분당선의 트리플 라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여러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2024년 완공되는 신안산선(한양대~여의도)은 개통될 경우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25분만에 갈 수 있고 2026년 개통 예정인 GTX-C노선은 금정역에서 기존 4호선 선로를 이용, 안산까지 운행하도록 정부에 요청한 상태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가 들어서는 사동 90블록 복합용지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R&D시설 등 업무 특화 인프라와 레지던스·복합쇼핑몰·교육 및 문화 공간 등이 융복합된 스마트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특화 설계를 바탕으로 주차 대수의 30% 가량을 확장형으로 설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지하 1층에는 외부 방문손님이나 VIP를 위한 드롭오프 존을 설치했고, 지상 3층에는 약 150평 규모의 프리미엄라운지(그레이프라운지)와 약 80평 규모의 휴게테라스, 21층에는 3.6m 천정고의 펜트오피스 등을 마련했다. 

    그레이프라운지는 주 타겟인 기업 고객에 맞춰 프리미엄 오피스(대기업) 수준의 다양한 공간 컨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멤버십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주 기업간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국내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LG스마트타운 솔루션도 도입된다. 

    건물 출입 및 보안절차를 효율화한 비대면 출입 인증 시스템과 인공지능 공기청청 통합관리 솔루션은 라운지에만 우선적으로 시범적용해 점차 늘려갈 계획이며, 입주사 임직원에게는 대기업 수준의 복지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에는 휴게테라스와 시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옥상정원 등의 공간을 마련해 근로자들의 휴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규제 적용을 받는 주택과 달리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들의 재산세·취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405(강남역 9번출구 인근)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9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