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쌀 광역브랜드, 지역특산물 부분 ‘쌀’ 대상
  • 충남 쌀 청풍명월 골드 포장재 이미지.ⓒ농협충남본부
    ▲ 충남 쌀 청풍명월 골드 포장재 이미지.ⓒ농협충남본부
    충남쌀 광역브랜드인 ‘청풍명월 골드’가 8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전국 최고의 쌀’에 선정됐다. 

    농협충남지역본부는 7일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개최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에서 청풍명월 골드가 지역 특산물 부문 ‘쌀’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2년 5월 출시하고 2013년부터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을 8년 연속 수상했다. 

    청풍명월 골드는 충남도와 농협 충남지역본부, 지역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충남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가 종자 선택부터 재배 방법, 수확 이후까지 매뉴얼을 통해 관리한다. 

    ‘특’ 등급과 ‘삼광’ 단일 품종,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종자가 정상적으로 완전히 성숙한 립(粒) 상태의 낟알) 비율 94% 이상의 품질 기준을 합격한 제품만 출하한다.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20년 소비자 브랜드 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농협몰(http://www.nonghyupmall.com) 내고향특산물‧충남도‧예산군 코너에서 청풍명월골드 쌀을 행사가격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