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최우수작 1명·우수작 2명 선정…지역화폐 ‘여민전’ 시상
  • ▲ 세종시의회 전경.ⓒ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전경.ⓒ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가 오는 13일까지 시민과 함께 하는 제3대 후반기 슬로건을 공모한다. 

    4일 시의회에 따르면 열린 의회상을 구현키 위해 공모 참가 대상을 의원과 사무처 직원뿐 아니라 세종시민으로 확대했다. 

    슬로건 작성은 후반기 의회 목표와 방향성을 담아야 하고, 실천 가능한 의정 핵심가치를 쉽고 간결하게 15자 내외로 표현하면 된다는 게 시의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응모 방법은 △세종시의회 홈페이지 △이메일(viva235@korea.kr) △우편 (우)30151 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시의회 △팩스(044-300-7219)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 결과는 이달 말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시의회는 최우수작 1명에게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30만 원, 우수작 2명에게 여민전 각 10만 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제64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다음달 9일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의회 운영 방향과 목표가 후반기 슬로건에 잘 담길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공모를 거쳐 선정된 후반기 슬로건을 의회 청사 출입문에 게시하고, 각종 홍보자료 등에도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