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내달 1일까지 30개 읍·면·동 민생현장 순회 방문
  • 박상돈 천안시장.ⓒ천안시
    ▲ 박상돈 천안시장.ⓒ천안시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이 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0개 읍·면·동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과의 직접 만나 대화에 나선다. 

    이번 순방은 ‘코로나19’ 대응이 지난 6일부터 생활 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읍면동 민생현장을 찾아 지역 현안과 애로사항을 시민들로부터 직접 청취하고, 지역 내 다양한 민생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민선 7기 제8대 시정 비전인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직접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등 3대 목표와 정책 방향을 알릴 계획이다.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듣고 그 결과를 부서와 검토해 시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다양한 여론수렴과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방문 일정은 7일 신방동, 일봉동, 봉명동을 시작으로 △8일 쌍용3동, 쌍용1동, 쌍용2동 △11일 백석동, 불당동 △12일 입장면, 성거읍, 직산읍 △13일 북면, 목천읍 △14일 원성2동, 원성1동, 신안동 △15일 문성동, 중앙동 등이다.

    이어 △26일 성환읍, 부성1동, 부성2동 △27일 동면, 병천면 △28일 청룡동, 수신면, 성남면 △29일 광덕면, 풍세면 △6월 1일 성정1동, 성정2동 등을 방문한다.

    박 시장은 “시민이 주인인 새로운 천안시를 향한 힘찬 출발을 시민과 함께 하겠다”며 “시민들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피고 소중한 의견은 부서와 점검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과의 대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비말방지를 위한 가리개 설치,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등 필요한 조치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