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이춘희 시장 주재, 비상민생경제대책 ‘TF회의’
  • ▲ ⓒ세종시
    ▲ ⓒ세종시
    세종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중앙정부와 함께 약 1810억 원에 이르는 민생·경제지원대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필요한 재원은 국비 810억 원, 시비 242억 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4억여 원 등을 통해 조성됐으며, 민간 융자액에 대한 이차보전액 지원 등을 포함해 시행한다.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상호 경제부시장 주도로 지난달부터 모두 11회에 걸쳐 비상민생경제대책 TF회의를 통해 시급한 현안 위주로 민생·경제대책을 마련했다.

    13일 이춘희 시장이 주재한 제12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발표한 민생·경제지원대책을 종합 정리하고 차질 없는 실천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구체적인 점검 내용은 △확진자 방문점포 지원 등 직접피해 지원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등 소상공인 지원 △지역고용대응 특별 지원 등 기업·일자리 지원 △저소득층 한시생활비 지원 등 생활․복지분야 지원 등 26개다.

    이 시장은 그동안 발표된 대책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코로나19 종합지원대책)와 SNS 등을 통해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직 정부방침이 확정되지 않거나 일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사업은 지속적인 정보의 현행화도 주문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제 중요한 것은 발표된 민생경제대책들이 차질 없이 집행되는 것”이라며 “침체된 민생경제가 하루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비장한 각오로 신속한 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