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73201㎡에 지하 2~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건립제조공장·주거·상업시설 겸비한 복합문화공간 공급…홍보관 개관
  • 8일부터 분양에 들어간 경기‘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금강주택
    ▲ 8일부터 분양에 들어간 경기‘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금강주택
    금강주택이 8일 주거·상업시설 겸비한 경기도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분양에 들어갔다.

    금강주택에 따르면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연면적 약 1만 73201㎡로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제조업 기업을 위한 제조형 공장과 섹션오피스가 들어서고 주거(오피스텔)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공급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들은 재산세 및 취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인허가 절차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지원과 자금대출알선, 금융지원도 제공된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구리갈매지구에 예정된 다른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한 5곳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많은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수 있어 이용·투자자의 선호도가 높다. 

    앞서 2018년 5월에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국내 최대 규모로 주목 받으며 분양 후 일주일 만에 100% 완판됐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도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인 데다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인근에 갈매 동구릉TG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서울 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으로의 물류 이동도 쉽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는 등 풍부한 교통 호재도 갖췄다.

    인근 산업단지 개발로 인해 단지 인근에 진관일반산업단지, 금곡일반산업단지, 광릉테크노밸리가 이미 조성됐으며 남양주구리테크노밸리, 남양주가구복합산업단지, 양정역세권도시첨단산단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비즈니스, 주거, 상업시설까지 모두 갖춘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상가시설이 구성됐으며 대부분의 상가를 노출형으로 설계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 제조형공장은 물론 3베이 설계를 적용한 390실의 오피스텔도 들어선다. 입주사 및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와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자들의 편의를 위한 라운지공간 및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설계는 제조업을 위한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탈취필터룸이 제공되고 기둥 모듈 최적화를 통해 지하 2층부터 5층 층고를 최대 6m까지 높여 5톤 윙바디 차량 출입이 해당 호실 앞까지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이 해당 호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있으며 화물 전용 5톤 엘리베이터가 마련되고 주차대수도 법정대비 200%까지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IX타워는 금강주택이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고유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참여했다”면서 “Perkins Eastman(퍼킨스 이스트만)의 창립자인 퍼킨스는 이 지식산업센터 외관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주요 코너부에는 입면 특화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