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설양 5~20cm…건강‧시설물관리 ‘주의’
  • 16일 2차 우한교민이 아산 경찰인재원에서 퇴소한 가운데 진영 행안부장관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황운하 인재개발원장이 퇴소하는 어린이를 격려하고 있다.ⓒ아산시
    ▲ 16일 2차 우한교민이 아산 경찰인재원에서 퇴소한 가운데 진영 행안부장관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황운하 인재개발원장이 퇴소하는 어린이를 격려하고 있다.ⓒ아산시
    17일 충청권 날씨는 흐리고 눈이 내린 뒤 밤에 그치겠다. 16~17일 적설양은 5~20㎝, 많은 곳은 20㎝ 이상의 눈이 내린다. 

    대전기상지청은 “17일까지 충청권에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비닐하우스 붕괴 등 안전사고와 산간도로나 교량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우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남서해안에는 18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며 시설물관리에 유의가 필요하고 서해중부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17일 충남북부‧남부앞바다의 파고는 2.0~4.0m, 18일에는 0.5~3.0m다.

    아침 최저기온은 계룡‧금산‧천안‧예산‧청양‧서산‧당진‧홍성 –4도, 세종‧공주‧논산‧아산‧태안‧보령 –3도, 대전 –2도가 예상된다.  

    충북지역의 날씨도 기압골의 영향으로 눈이 내리다가 오후 늦게 그치겠다. 

    제천지역이 -6도까지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다. 적설양은 5~10㎝다.

    아침 최저온도는 제천 –6도를 비롯해 단양‧충주‧음성‧괴산 –5도, 진천‧증평‧보은‧추풍령 –4도, 청주 –3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