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 고숙희 박사 제9대 총장 8일 취임식
  • 지난달 30일 민송학원 이사회에서 대원대학교 제9대 총장에 선임된 고숙희 박사가 8일 취임식을 가졌다.ⓒ대원대
    ▲ 지난달 30일 민송학원 이사회에서 대원대학교 제9대 총장에 선임된 고숙희 박사가 8일 취임식을 가졌다.ⓒ대원대
    대원대학교 제9대 총장에 선임된 고숙희 박사가 8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고 총장은 지난달 30일 민송학원 이사회에서 선임됐다. 

    이날 교내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고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지능정보기술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며 창의성을 발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른 사람과 공감·소통하며고 협업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대적 변화 요구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력을 강화하고 작지만 강한 행정조직체계로의 혁신과 구조조정을 통한 대학 체질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고 총장은 “지역이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통한 대학 브랜드 가치 상승과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외국대학들과의 교류확대 등 작지만 강한 중부권 명문대학으로 도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신임 고 총장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세명대학교 대학원장, 경영행정복지대학원장, 평생교육원장, 산학협력단장, 인사혁신처 자체평가위원장 (2017~현재)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