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보통’…최저 대전·청주 -3도, 세종·금산 -6도
  • ▲ 27일 아침 세종시청 앞 전경. 사랑의 온도탑이 모금 예정액의 절반을 훌쩍 넘었다.ⓒ김동식 기자
    ▲ 27일 아침 세종시청 앞 전경. 사랑의 온도탑이 모금 예정액의 절반을 훌쩍 넘었다.ⓒ김동식 기자
    충청권은 주말인 28일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기온이 전날과 비슷하겠으나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낮아 춥겠다.

    27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28일 서해 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다.

    아침기온은 -8~-1도(평년 -8~-4도), 낮 기온은 7~9도(평년 3~5도)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서산·당진 -3도, 세종·금산 -6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공주 8도, 천안·태안·청양 7도의 분포를 보인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과 복사냉각으로 아침기온은 영하권(-8~-1도)의 분포를 보이고, 바람도 불어 체감온도는 -12~-5도로 낮아 춥다.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충북지역은 28일 서해 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다.

    아침 최저기온은 -9~-3도(전날 -12~-2도, 평년 -10~-6도), 낮 최고기온은 5~8도(평년 2~4도)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3도, 충주·영동 -6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보은·괴산 7도, 충주·진천·단양 6도가 예상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충북지역의 아침 기온은 -9~-3도다. 

    바람도 불어 체감온도는 -14~-6도로 더욱 낮아 춥다. 

    현재, 눈이 쌓여 있는 충북북부에는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가 결빙돼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