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 가져
  • 충남농협 임직원들은 4일 충남본부에서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와 청렴한 농협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윤리강령 실천결의대회를 갖고 있다. ⓒ충남농협
    ▲ 충남농협 임직원들은 4일 충남본부에서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와 청렴한 농협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윤리강령 실천결의대회를 갖고 있다. ⓒ충남농협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4일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충남본부에서 15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와 청렴한 농협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윤리경영 실천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농협 충남지역본부,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농협생명 ·손해 충남총국, 충남검사국 등 농협충남본부 계열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해 충남농협 임직원으로서 구현해야 할 잘못된 관행 타파와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농협 임직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농심(農心)을 가슴에 품고 농업인의 동반자로서 ‘함께하는 농협, 신뢰받는 농협’ 구현에 솔선 수범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본연의 업무와 사업추진에 더욱 매진하며 △법령과 제규정, 임직원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청렴한 농협인’ 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가짐으로 지혜를 모아 ‘100년 농협’을 위한 변화와 혁신에 적극 동참한다는 내용의 청렴 농협인이 될 것을 다짐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협동과 혁신을 통한 정도경영으로 농업·농촌 현장에서 함께하며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하고 빠른게 변화하는 조직문화와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