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서 100주년 기념식
  • 청주상공회의소 청사.ⓒ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청주상공회의소 청사.ⓒ뉴데일리 충청본부 D/B
    ‘함께한 100년, 새로운 미래.’

    1919년 창립된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30일 오후 5시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청주상공회의소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미래 비전 선포와 함께 새로운 100년을 시작한다.

    29일 청주상의에 따르면 청주상의 100주년 기념식은 이시종 충북도지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범덕 청주시장, 국회의원, 일본 다케다 노부히코 고후상공회의소 부회두 등을 비롯해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청주상공회의소 의원 및 회원사 대표 등 도내 주요인사 4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함께한 100년, 새로운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청주상의 창립 100년을 맞아 지역경제 성장과 함께해 온 지난 100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새로운 미래 100년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오프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주요연혁 보고,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이두영 회장의 인사말, 기념영상상영 및 비전선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는 만찬과 함께 축하공연으로 가수 숙희와 박미경씨의 공연이 이어진다.

    한편 1919년 10월 31일 발족한 청주상공회의소는 특별법인 상공회의소법에 따라 설립된 지역 유일의 법정경제단체이다. 청주 지역 등의 모든 업종의 대중소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청주상의는 종합경제단체로서 지역 경제계를 대표해 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