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의, 경제현안·세무행정 등 소통 시간 가져강성덕 회장 “지역경제·어려움 겪는 기업에 세정지원 필요”
  • ▲ 25일 충주상공회의소가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현장간담회'를 갖고 충주지역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한재연 청장은 세무부담 완화를 통해 기업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정을 세심하게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충주상공회의소
    ▲ 25일 충주상공회의소가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현장간담회'를 갖고 충주지역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한재연 청장은 세무부담 완화를 통해 기업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정을 세심하게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충주상공회의소

    충북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는 25일 충주 호텔 더베이스에서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영준 대전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납세자 권리보호와 세정지원을 위한 국세행정 운영방안 등 기업경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세무정보를 설명했다.

    이어 충주지역 경제현안과 세무행정 관련 소통의 시간을 통해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세정관련 애로사항 등을 듣고 어려움을 덜어주는 건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를 마친 한재연 청장과 참석자들은 충주시 혁신중소기업인 새한 주식회사(대표 정순일)를 방문해 공장시설을 둘러보고 공장 관계자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강성덕 회장은 “최근 미·중 무역 갈등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어 정부의 지원이 절실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요청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은 “일본 수출 규제 조치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간편 조사 확대, 비 정기조사 축소 등 세무부담 완화를 통해 중소기업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정을 세심하게 운영 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