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99㎡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첫 선전국 청약 가능, 산업단지 종사자 특별공급 등 다양한 청약조건
  •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내에 건립되는‘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조감도. ⓒ㈜신영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내에 건립되는‘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조감도. ⓒ㈜신영
    2007년 충북 청주시 복대동 대농지구에 주상복합 아파트 등 5038세대를 공급한 ㈜신영이 청주에 또다시 대규모 아파트 건립에 나섰다.

    신영은 “25일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입주는 2022년 5월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이며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초로 전용 59㎡와 전용 99㎡ 주택형이 포함돼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중심으로 단지에서 반경 약 1km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이고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 3순환로가 인근에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은 청주테크노폴리스 인근에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 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16년 12월 신세계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 9612㎡를 매입해 대형유통시설도 조성된다. 

    주거환경은 단지 바로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고 북측으로는 바비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 21만 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주변 산업단지는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와 최대 약 92m의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이고 사생활 간섭, 소음 등은 최소화했고 100%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전용 9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유일한 대형 평면으로 4-Bay 4Room 구조 설계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되고 주방과 식당 공간을 분리시킨 ‘히든키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처음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이 유치될 예정이며 약 468㎡ 규모의 실내 다목적 체육관이 조성 및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들어선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생활 안전을 보장하고,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최초로 지하주차장 2.5m 확장형 주차 공간이 100% 적용됐다. 

    한편 청주시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공급을 진행하고 청약자격은 해당 청주시 산업단지의 종사자로 세대원 포함 청주시의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하며 청주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에서 공급한 주택에 당첨이 없어야 한다. 

    또한 청주테크노폴리스는 국토부가 지정한 조정대상지역 제외지역으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