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이달부터 민원실에 일자리안내시스템 구축·운영채용정보·시간제일자리·기업자료 등 정보접근·편의성 제공
  • 양양군 청사 전경.ⓒ양양군
    ▲ 양양군 청사 전경.ⓒ양양군

    강원 양양군이 일자리안내시스템 ‘키오스크’를 구축해 구인·구직자들의 정보 접근성과 편리함을 강화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현재 일자리지원센터는 군청 경제에너지 부서 내에 있어 구직자가 방문을 꺼리고 일자별로 올라온 취업 정보를 확인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군은 이 같은 번거로움을 덜어 주기 위해 이달 군청 1층 민원실에 일자리안내시스템 키오스크 1대를 구축·운영해 구직자들이 쉽게 일자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키오스크에는 실시간 채용정보와 시간제 일자리, 기업자료, 공지사항, 양양군 소식 및 관광정보 등을 알려준다.

    청년·중장년, 여성, 일용직 일자리 등으로 채용 정보를 분류해 구직자의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의 면접 일정 조율과 방문의 번거로움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제공기능은 AI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공공·민간 연계 일자리 정보 제공, 워크넷 등 기관별 취업포털 실시간 연동으로 일자리 정책정보 제공, 비대면 방식의 동영상 이력서 솔루션 입력으로 디지털 면접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군은 ‘키오스크’를 통해 기관별로 검증된 신뢰도 높은 우수 중소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고 구인구직 정보 접근성이 용이해져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