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선취업 후진학’ 위한 취업특강·캠프·포트폴리오 마일리지제 운영
  • ▲ 한국수출입은행에 최종 합격한 제천상고 이수아 학생.ⓒ제천상고
    ▲ 한국수출입은행에 최종 합격한 제천상고 이수아 학생.ⓒ제천상고

    충북 제천상고(교장 이명수) 이수아 학생(3년·금융과)이 지난달 ‘한국수출입은행 고졸인재 채용전형 업무지원직’에 합격했다.

    11일 학교에 따르면 이수아 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1차 서류전형·필기시험(ncs직업기초능력시험)과 2차 직무역량면접·조직적합도 면접을 통해 지난 6일 최종 합격통지를 받았다.

    고졸인재 채용전형에 합격한 이수아 학생은 금융권 취업을 꿈꾸며 금융과에 입학해 금융부분 기본 지식을 쌓고 특성화고 교육목표에 맞춰 진행된 각종 취업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해 취업역량을 키워 왔다.

    이명수 교장은 “꾸준한 노력 끝에 꿈을 이룬 이수아 학생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모든 교직원과 노력해 학생들이 모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상고는 2015학년도 교육부가 지정한 ‘취업역량강화 우수학교’, 2017학년도에는 교육부가 추진한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육성 사업’ 대상에 선정돼 성공적인 취업, 진로 개발과 함께 다양한 취업연계 활동을 지원했다.

    학교는 ‘선취업 후진학’에 중점을 두고 각종 취업특강과 취업캠프를 운영하고 자소서·면접·자격증지도, 포트폴리오 마일리지제, 취업인턴제, 취업박람회 참석, 창업 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