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충남본부, 9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여
  • 이달의 새농민상을 받은 강현천·곽순옥씨 부부.ⓒ농협충남본부
    ▲ 이달의 새농민상을 받은 강현천·곽순옥씨 부부.ⓒ농협충남본부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이달의 새농민상(9월)’ 수상자로 부여군 장암면 강현천(51)·곽순옥 씨(52) 부부와 아산시 음봉면 염철형(44)·기은경 씨(42) 부부를 각각 선정해 시상했다.

    3일 농협충남본부에 따르면 강현천·곽순옥씨 부부는 농업 생산성 증대를 위해 독자적인 시비연구를 실시해 작물의 상품성을 향상시켰으며, 장암면 지역 수박 공동선별을 통해 농가수취가격 증대에 기여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이들 부부는 병충해 및 농작물의 성장과정을 시기별로 영농일지를 작성해 농작물의 정식시기를 조절 방법 등을 영농기술을 지역농업인과 공유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이달의 새농민상을 받은 염철형·기은경씨 부부.ⓒ농협충남본부
    ▲ 이달의 새농민상을 받은 염철형·기은경씨 부부.ⓒ농협충남본부
    염철형·기은경씨 부부는 새로운 농업기술 습득을 통해 고품질 배 생산을 주도하는 등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했다.

    염·기씨 부부는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농조합법인 설립을 주도했으며 영농의 규모화, 기계화, 공동생산 및 출하를 이끌었으며, 동남아시아에 배 수출을 추진하는 등 아산지역 배농가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달의 새농민상을 받았다.

    이들 부부는 단순 생산에 그치지 않고 배음료를 가공 판매하여 농외 소득을 새롭게 창출하는 등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