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전국시‧도의회의장 지방분권 T/F회의 참석… “많은 관심 가져달라” 당부
  • ▲ 세종시의회 윤형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위원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19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9차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 통과를 촉구했다.ⓒ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윤형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위원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19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9차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 통과를 촉구했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윤형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9차 회의에 참석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 통과를 촉구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 T/F위원과 입법정책 전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회식에 이어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고 지방자치법 개정 관련 시‧도의회의 활동과 일본 정부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관련 협의회 활동 상황 등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토균형발전과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세종시가 그 중심에 있는 만큼 최근 발표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 T/F위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는 세종시가 행정수도임을 헌법에 명문화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행정수도 개헌의 당위성 확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토론회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