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당 세종시당 ‘논평’…이해찬 당대표 발언 ‘의문’
  • ▲ ⓒ한국당 세종시당
    ▲ ⓒ한국당 세종시당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과 이해찬 당대표는 진정성 있는 행정수도 세종의 완성을 위해 미이전한 4개 부처들의 조속한 이전 계획을 수립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한국당 세종시당은 19일 ‘민주당에게 행정수도 세종의 의지는 있는가’란 제하의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가 밝힌 확대간부회의 발언이 과연 행정수도 세종의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당은 “이 대표가 이날 발언에서 수도권에 있는 법무부, 외교부, 통일부, 여가부 등 4개 부처의 국회 상임위는 세종시에서 할 필요성이 없다고 밝힌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종시를 지역구로 둔 당대표가 미이전한 4개 부처를 속히 이전하겠다는 의지 표명 없이 상임위를 이전할 필요성이 없다는 내용만 거론한 것은 진정한 행정수도에 대한 의지가 없다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질타했다.

    이어 “수도권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만드는 행정수도 세종을 위해 미이전한 4개 부처들이 굳이 과밀화 돼 있는 수도권에 남아 있을 이유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민들을 비롯한 충청권 모두는 세종시가 무늬만 행정수도가 아닌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자리 잡아 충청권의 균형발전이 이뤄지길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며 “이 대표와 민주당은 결자해지(結者解之) 차원에서 4개 부처들의 이전 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나갈 것”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