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교육 김윤배·체육예술건강 이충열·학생생활교육과장 권기원대전시교육청, 9월 1일자 교장 등 272명 인사 16일 발령
  • ▲ 유덕희 동부교육장(좌), 이광우 대전교육연수원장. ⓒ대전시교육청
    ▲ 유덕희 동부교육장(좌), 이광우 대전교육연수원장.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9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등 모두 272명을 승진 및 전보를 단행했다. 

    시교육청은 16일 동부교육청 교육장에 유덕희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대전교육연수원장에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을 각각 임명했다.

    또한 유초등교육과장에 김윤배 대전탄방초등학교장, 체육예술건강과장에 이충열 체육예술건강과 장학관, 학생생활교육과장에 권기원 대전문정중학교장이 각각 임용했다.

    시 교육청의 인사에 따라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강진구 한밭고등학교장,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신상현 죽동초 교장, 대전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에 이영석 중리초 교장이 각각 자리를 바꾸게 됐다.  

    시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제10대 교육감 취임 2년차를 맞아 지속적인 교육정책 추진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며 미래를 대비한 교육 실현을 위해 능력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배치했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학교장 인사는 순환근무 원칙을 유지하고 본인의 의사를 고려하여 임지를 지정했으며 전임 교장의 임기가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많이 남은 교장을 전진 배치해 학교 경영에 대한 책무성과 교육력을 강화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감 주요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해 대전지역의 학생들이 핵심역량인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학생중심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