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50명·운전 20명 등… 9일까지 접수
  • ▲ 세종시교육청사.ⓒ세종교육청
    ▲ 세종시교육청사.ⓒ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지방공무원 대체인력을 사전에 확보함으로써 업무공백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을 공개모집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력 구축은 지방공무원의 휴가, 휴직 등의 결원에 따른 대체인력의 채용업무 부담을 줄여 행정공백을 없애기 위해 추진됐으며 모집규모는 교육행정 약 50명과 운전 약 20명 등 모두 70명 수준이다.

    모집기간은 5~9일이며, 희망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의 제출서류를 구비해 이메일(maegja@korea.kr) 또는 세종시교육청 운영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적격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인력풀은 앞으로 1년 4개월간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에 등재된다.

    대체인력 채용사유가 발생되면 세종시교육청 또는 일선학교에서는 대체인력풀 시스템에서 대상자 2인 이상을 선정해 기관별 개별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1명을 채용하게 된다.

    최종 채용대상자는 각 기관의 지방공무원을 대신해 결원기간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상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인력풀 운영을 통해 교육청과 일선현장에서는 지방공무원 대체인력 채용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구직자에게는 구직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제도가 휴가, 휴직 등의 결원 당사자로 하여금 심적 부담을 덜어줘 일과 가정의 양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