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당 “29일부터 개설, 아직 피해 신고 건수 없어”
  • ▲ ⓒ자유한국당
    ▲ ⓒ자유한국당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한·일간 갈등으로 인해 전방위로 불매운동‧여행자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이 수출규제 피해신고센터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한국당 대전시당과 충남‧북도당, 세종시당이 지난 29일부터 일본의 무책임한 수출규제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정부 예산 등의 지원을 위해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31일 대전시당에 따르면 사무실에 신고센터를 설치해 피해 업체들의 방문접수를 포함해 전화, 인터넷, 이메일 등으로 피해 상황을 접수하고 있다.

    시당은 접수된 내용은 중앙당과 협조해 예산과 정책적 지원 등을 피해 업체에 제공할 예정이며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를 규탄함과 동시에 규제 철회를 촉구하고 정부의 외교적 해결을 주문하는 노력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피해 업체는 한국당 중앙당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당을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대전시당 관계자는 “29일부터 신고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나 아직 피해를 입었다고 신고한 업체의 없다”고 밝혔다.

    앞서 청주국제교류회 주관으로 지난 23일 청주 소재 두 곳의 배구부원 24명과 인솔자 6명, 청주교육청 직원 2명 등 32명이 지난 23일부터 3박4일간 일정으로 출국했으나 비난이 거세지자 하룻만에 귀국했다.

    한편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반발은 민간 차원에서 시작된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자체와 광역·기초의회가 일본 경제보복에 반발해 여행자제와 불매운동을 결의하는 등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