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25일 혁신도시 무산 이은 규제자유특구 탈락 관련 ‘성명’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과 충남도당이 혁신도시 무산에 이은 충남도의 규제자유특구 탈락과 관련 “대전·충남은 문재인 정권의 ‘홀대특구’로 전락했냐”며 성토하고 나섰다.

    한국당 시·도당은 25일 나란히 성명을 내고 “문재인 정권이 혁신성장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규제자유특구에 대전·충남이 탈락돼 대전·충남 홀대, 패싱이 더욱 노골화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세종을 비롯한 7개 광역단체는 앞으로 규제 제약 없이 신기술 개발은 물론 투자유치 활성화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24일 문재인 대통령과 시도지사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과 양승조 충남지사는 뒷북 건의로 남의 잔치에 들러리만 섰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며 “올해 말경에 2차 특구지정을 발표한다는 방침이지만 그 결과를 장담할 수 없기에 더욱 뼈아프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시·도당은 “그동안 文정권의 반문명적인 금강수계 보(洑) 파괴와 노골적인 인사홀대 등으로 차별을 받아온 충청권, 특히 대전·충남은 최근 혁신도시 무산, 서해선 복선전철 계획변경, 그리고 규제자유특구 탈락 등으로 이제 ‘홀대특구’라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고 비난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文정권의 끊이지 않는 대전·충남 홀대와 패싱을 규탄한다”며 “서자(庶子) 취급 받는 지역현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