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삭‧참빛충북도시가스‧퓨어텍‧서원구기업봉사대 충북도지사 표창충북공동모금회, 24일 2019년 이웃사랑 유공자 시상식
  • ▲ 충북공동모금회는 24일 충북대 개신문화회관에서 2019년 이웃사랑 유공자시상식을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공동모금회
    ▲ 충북공동모금회는 24일 충북대 개신문화회관에서 2019년 이웃사랑 유공자시상식을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공동모금회
    “충북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유공자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4일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2019년 이웃사랑 유공자 시상식’과 ‘2020년 배분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39개 기관과 개인에게 유공자 시상을 했다.

    유공자 시상식은 2018년과 희망 2019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와 지난해 배분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일선에서 노력한 개인과 기관 39의 표창장이 전달됐다.

    상을 받은 개인과 기관은 옥천농업협동조합과 나노테크㈜가 감사패를 받은 것을 비롯해 △㈜아임삭‧참빛충북도시가스㈜‧㈜퓨어텍‧서원구기업봉사대 등 26개 기관·개인이 충북도지사 표창 △제천시 용두동통장협의회 등 3명은 충북도의장 표창 △홍석정 대소초 교사 등 3명은 충북도교육감 표창 △청주주성로타리클럽 회장 양영석 등 5명은 충북공동모금회장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에 앞서 축하공연으로는 2019년 충북모금회의 신청사업을 통해 ‘지적‧발달장애인의 집중력, 사회성 향상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한 세하의집(제천시‧장애인거주시설) ‘세하 손울림’의  핸드벨·카우벨 공연이 이어져 이날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명식 충북모금회장은 시상식에서 “충북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충북모금회도 더욱 따뜻한 충북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유공자시상식은 2020년도 배분사업 설명회와 함께 개최돼 기부자와 지원받는 사회복지시설·기관에서도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시상식에는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와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기부자, 봉사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