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국제 교육교류 활성화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
  • ▲ 유원대학교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가 22일 유원대 아산캠퍼스 심우관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우태식 국제교류원장,채훈관 총장,엇큰뱉 글로벌리디십대학 총장, 김만기 교수.ⓒ유원대
    ▲ 유원대학교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가 22일 유원대 아산캠퍼스 심우관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우태식 국제교류원장,채훈관 총장,엇큰뱉 글로벌리디십대학 총장, 김만기 교수.ⓒ유원대
    유원대학교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총장 Otgonbat)가 22일 유원대 아산캠퍼스 심우관에서 교육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23일 유원대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유원대 채훈관 총장, 글로벌리더십대 엇큰뱉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교는 이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협력 활동의 기틀을 마련하고,  특히 국제 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글로벌리더십대학교는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의과대학, 간호대학을 포함해 경쟁력 있는 학과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각 나라의 우수 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채훈관 총장은 “이 협약을 계기로 양교 간 협력의 기틀을 만들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