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예결특위·윤리특위 위원 선임… 지역구·상임위에 따라 안배
  • ▲ 충북도의회 11대 2기 예결특위위원장과 윤리특위위원장에 각각 선임된 박형용·박문희 의원.ⓒ충북도의회
    ▲ 충북도의회 11대 2기 예결특위위원장과 윤리특위위원장에 각각 선임된 박형용·박문희 의원.ⓒ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11대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에 박형용·박문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충북도의회는 9일 제37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13명의 제2기 예결특위와 7명의 윤리특위 위원을 각각 선출했다.

    충북도의회는 이번 위원 선임은 ‘충청북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 중에서 지역 선거구 및 상임위 안배 등을 종합해 선임했다고 밝혔다.

    예결특위 위원장에는 정책복지위원회 박형용 의원을, 부위원장에는 산업경제위원회 이상정 의원을 선임했다. 위원으로는 정책복지위원회 육미선, 이상욱 의원, 행정문화위원회 허창원, 연철흠, 정상교 의원, 산업경제위원회 이상식, 하유정 의원, 건설환경소방위원회 박병진, 윤남진 의원, 교육위원회 서동학, 박성원 의원을 선임했다.

    윤리특위 위원장에는 산업경제위원회 박문희 의원, 부위원장에는 행정문화위원회 송미애 의원을 선임했다. 위원으로는 정책복지위원회 심기보, 최경천 의원, 행정문화위원회 이옥규 의원, 건설환경소방위원회 김기창 의원, 교육위원회 황규철 의원을 선임했다.

    박형용 예결위원장은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서민경제 실현과 일자리 창출, 지역 균형발전 등 도민 모두가 잘 살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문희 윤리위원장은 “늘 도민과 소통하고 의원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를 준수해 스스로 윤리의식을 높이고, 의회의 명예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