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일신여고서 ‘고끼오’ 특강… ‘5가지 노하우’ 제시
  • 국회 정우택 의원이 9일 청주 일신여고에서  ‘고끼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정우택 의원실
    ▲ 국회 정우택 의원이 9일 청주 일신여고에서 ‘고끼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정우택 의원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충북 청주 상당)은 9일 청주 일신여자고등학교에서 “고끼오(고등학생의 끼를 펼치게 하는 5가지 노하우)”라는 주제로 1, 2학년 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우택 의원은 ‘고끼오’특강을 통해 △WANT하는 것을 하라 △꿈을 향해 RUSH하라 △I CAN DO △BLUE OCEAN을 찾아라 △건강에 투자하라 등 고등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게 하는 5가지 노하우를 제시했다.

    일신여고 학생들은 정 의원이 국내외 다양한 성공사례를 예시를 들어 쉽고 재미있게 진행된 강연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이 갖고 있는 끼와 적성, 재능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정 의원은 “잠들어 있는 새벽을 깨우는 힘찬 닭의 울음소리처럼 일신여고 학생들도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해 침체돼 대한민국을 깨우는 동량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인재로 자라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년 각계 명사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세상을 보는 안목과 지혜를 넓혀주는 강연을 열고 있는 일신여고는 특강에 앞서 학생들이 직접 그리고 만든 정 의원의 초상화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1968년에 개교한 일신여고(교장 김종서)는 충북지역 52개 일반고 가운데 2019년도 졸업자의 4년제 대학 진학률이 90.05%로 도내 1위를 차지할 만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청주를 대표하는 학교다.
  • 정우택 의원이 9일 일신여고 특강에 앞서 학생들이 그린 초상화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정우택 의원실
    ▲ 정우택 의원이 9일 일신여고 특강에 앞서 학생들이 그린 초상화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정우택 의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