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의원協 “민주당, 대전시민에 사죄하라”
  •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가 성추행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대전시 중구 A의원의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17일 A의원 제명 및 더불어민주당의 꼬리 자르기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상습적이고 악질적 성추행을 저지른 박 의원은 피해 여성의원과 그 가족들 그리고 유권자를 비롯한 대전시민에게 사과하고, 중구의회는 성추행한 A의원을 즉각 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무책임한 탈당처리로 꼼수 부리는 더불어민주당은 집권 여당답게 2차 성추행 사건에 대해 대전시민에게 엎드려 사죄하고, 탈당처리 철회와 함께 진상조사에 나서 A의원을 중징계하라”고 말했다.

    이들은 “먼저 이 시간에도 정신적인 충격과 주변의 따가운 시선에 너무나 괴로워하고 있을 피해 중구의회 여성의원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A의원이 지난 5일 의원들과 저녁 회식을 마친 후 이동한 커피숍에서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했다”고 밝혔다.

    또 “A의원은 지난해 8월 집행부와의 만찬 자리에서 이번 피해자를 포함해 동료 여성의원 2명을 성추행했으나 당시 소속 정당인 민주당 의원들의 ‘제식구 감싸기’로 제명을 겨우 면해 출석정지 30일 이라는 가벼운 징계를 받은 바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대전의 지방자치 역사상 치욕스런 사건으로 기록될 여성의원 성추행 기억이 채 잊혀지기도 전에 반성과 자숙은 커녕 동료 여성의원을 또다시 성추행하는 만행을 저지렀다”며 “이번에도 유권자에 의해 선출된 공인으로서 최소한의 도덕적 책무를 망각한 채 피해 의원에게 진정한 사과 한마디 없이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변명하는 파렴치한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A의원의 상습적인이고 악질적인 성추행은 중구의회 내에서는 물론 A의원 주변인을 대상으로 한 3차, 4차 피해자를 양산할 가능성이 높아 대전지역의 정치권과 여성계 등 시민단체는 최소한의 격리 조치로 의원직 제명과 법적인 책임을 끝까지 묻는데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민주당은 2차 성추행 사건 이후 A의원이 탈당계를 제출했어도 먼저 대전시민에게 사과하고, 당 차원의 진상조사와 중징계로 철퇴를 내렸어야 했다. 도마뱀 꼬리자르기 식으로 탈당 처리하고 이제는 더 이상 민주당 소속 의원이 아니니 우리와는 무관하다는 인식이라면 민주당이 천박한 성의식을 가진 정당이라는 낙인을 다시 한번 찍히게 될 것”이라며 꼬집었다.

    끝으로 “지난해 민주당 소속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미투 사건 당시 민주당 대전시당이 젠더폭력대책특위를 출범시켜 성인지적 선거운동과 정책을 발굴하겠다는 약속을 우리는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이번 사건에 대해 책임 있는 행동을 하지 않고 또다시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면 두 얼굴을 가진 야뉴스 정당, 미투 DNA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