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강원도당 “도민에게 공개 사과하고 법적배상 책임져라”
  • ▲ 2015년 최문순 지사(오른쪽)와 멀린 엔터테이멘트 그룹과 레고랜드코리아 협약 모습.ⓒ강원도청 홈페이지 캡쳐
    ▲ 2015년 최문순 지사(오른쪽)와 멀린 엔터테이멘트 그룹과 레고랜드코리아 협약 모습.ⓒ강원도청 홈페이지 캡쳐

    강원 춘천 레고랜드 사업 시공사 재선정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이 최문순 지사의 책임론을 들고 나섰다.

    13일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춘천 레고랜드 조성 사업이 8년 째 우여곡절을 겪고 있으며 완공을 기약할 수 없는 상황에서 도가 수백억대의 위약금을 지급해야 할 상황에 내몰렸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멀린사가 시공사 재입찰을 진행, 이미 기반공사를 진행해 온 STX를 배제하고 현대건설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기 때문이다. 강원도는 멀린사에 제대로 된 말 한마디 못하는 궁색한 처지”라고 밝혔다.

    이어 “도는 멀린사에 끌려 다니며 애걸복걸하는 식으로 일을 추진하다 봉변을 당한 것”이라며 “피해는 고스란히 도민에게 돌아갈 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최 지사는 세심한 계약체결과 추진과정의 투명성을 높였어야 했다. 지사는 지난해 도민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도의회 민주당 출신 의원들을 도지사의 거수기로 전락시켜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사업의 강원도 권리의무 변경 동의안’ 을 무리하게 통과시켰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변경 동의안에 포함된 불합리한 계약 구조, 수익률 분배구조, 100년 무상 임대 등의 논란에 대해 제대로 따져 보지도 않은 채 자신의 치적 쌓기에만 몰두했다. 무능한 도지사, 허술한 행정의 합작품이 일을 파국으로 치닫게 만들었다”며 최 지사를 질타했다.

    한국당 강원도당은 “최문순 도지사가 이번 사태에 관한 실상에 대해 도민에게 명명백백히 공개 사과하고 향후 예상되는 법적배상 등에 대한 책임을 질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