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6일 현충일 추념식… 순국선열 희생정신 기려
  • ▲ 이춘희 세종시장이 6일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조치원읍 충령탑에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게 헌화 분향을 하기 위해 제단으로 걸어나가고 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장이 6일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조치원읍 충령탑에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게 헌화 분향을 하기 위해 제단으로 걸어나가고 있다.ⓒ세종시
    이춘희 세종시장은 6일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시민이 주인 되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을 만드는 것은 애국선열의 정신을 잇는 또 다른 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3‧1운동을 통해 국민이 주인 되는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었듯이 세종시를 시민이 주인 되는 도시로 만들어갈 것이다. 새로운 100년을 내다보며 더 큰 평화, 더 나은 민주주의의 길을 개척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세종시는 이날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미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이날 조치원읍에 위치한 충령탑에서 개최하고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추념식은 이춘희 시장, 김중로 국회의원,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김정환 세종경찰서장과 상이군경회·전몰군경유족회 세종지회 등 8개 보훈단체장 및 보훈가족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엄수됐다.

    세종시가 주최한 추념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묵념에 이어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송,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춘희 시장은 “독립과 평화, 자유를 위해 싸워온 100년의 역사를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야 한다”며 “애국선열들이 꿈꿨던 나라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사명은 바로 통일”이라고 역설했다.

    이 시장은 “비록 쉽지 않은 길이지만, 우리는 통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고 몇 년 전에는 상상조차 못했던 큰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더 많겠지만, 우리가 힘을 모은다면 그만큼 통일의 길도 가까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 ▲ 세종시가 주최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이린이와 학생들이 분향을 하고 있다. ⓒ세종시
    ▲ 세종시가 주최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이린이와 학생들이 분향을 하고 있다. ⓒ세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