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후원, 세명대 학생 220명 세계 각국 배낭여행 출발
  • 20일 세명대 학술관에서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를 떠나는 팀 대표들이 이용걸 총장(왼쪽)에게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등을 수행하는 선서를 하고 있다.ⓒ세명대
    ▲ 20일 세명대 학술관에서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를 떠나는 팀 대표들이 이용걸 총장(왼쪽)에게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등을 수행하는 선서를 하고 있다.ⓒ세명대

    세명대학교는 20일 대학 학술관에서 ‘2019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 발대식을 가졌다. 

    ‘자기설계 해외배낭연수’는 관내 대학생들이 해외연수를 통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가 소정의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세명대 학생 55팀 220명이 미국, 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배낭연수에 나선다.

    연수에 나선 학생들은 여름 방학동안 7일 이상 자유롭게 배낭여행을 하며 지역과 대학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학생들은 △영국 런던 도심공원 인프라 △스위스 베른 관광 스토리텔링 △호주 시드니 지역서비스 디지털화 △유럽 노인 주치의 제도 등 다양한 연구과제 수행 계획에 대해 브리핑하며 알찬 배낭연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대학은 김영길 중앙경찰학교 교수, 최상국 제천소방서 소방장을 초청해 해외여행 성범죄와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받았다.

    이용걸 총장은 발대식을 통해 “해외 배낭연수는 넓은 세상에 대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천시 발전을 위해 세계 각국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오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