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署, 17일 금융기관과 간담회범죄수법 공유·검거방안 등 ‘협업’ 논의
  • ▲ 세종경찰서가 지난 17일 금융기관 관계자 20여명과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세종경찰서
    ▲ 세종경찰서가 지난 17일 금융기관 관계자 20여명과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세종경찰서

    세종경찰서가 최근 빈발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경찰서는 지난 17일 농협, 신한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우체국 등 금융기관 관계자 20여명과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경찰·검찰·금융감독원 등 기관사칭, 대출관련 사기 등 날로 진화하는 범죄수법에 대한 공유 및 경찰과 금융기관의 협업을 통한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검거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금융기관에서는 다액현금 인출고객을 상대로 ‘피해예방 체크리스트’를 적극 활용하고, 범죄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현금 인출 및 계좌이체를 최대한 지연시키면서 112 신고로 신속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정환 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전화금융사기의 의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금융기관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