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 ‘주의’…대전·세종·천안 31도, 청주 30도
  •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충청권은 16일 대체로 맑은 가운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야외활동도 무방하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16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과 낮 기온 모두 오늘(15일)보다 1~4도 올라 평년보다 2~7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인다.

    한편 대전·세종 및 충남내륙에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 16도, 세종·천안·서산 13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천안 31도, 아산·계룡·금산 30도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대전, 세종 및 충남(공주·천안·아산)은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전날 밤(21시)부터 아침(09시)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해상의 해무가 유입되고, 일부 내륙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서해 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16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

    아침 기온은 평년(9~12도)보다 2~4도 높겠고, 강한 일사가 더해지면서 낮 기온은 평년(22~24도)보다 4~6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덥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16도, 충주·진천·보은 13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영동·단양 30도, 충주·괴산·옥천 29도다.

    한편,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고 현재, 충북 전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전날 밤(21시)부터 아침(09시)까지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복사냉각에 의해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