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3기 충남체육진흥協 위원장에 문홍권 씨

3일 첫 회의…부위원장 박근영·김영근 씨 선출

입력 2019-05-06 04:16

▲ 3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제3기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 첫 회의가 열렸다. 회의가 끝난뒤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와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도

충남 체육 정책에 대한 협의와 자문, 체육단체 간 상생 발전을 모색하고 이끌어 갈 제3기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가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충남도는 3일 도청에서 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장에 문홍권씨를 선출하는 등 제3기 위원들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충남체육진흥협의회는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도교육청 교육국장, 도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 당연직 4명과 대학 교수, 체육 종목 단체장 등 위촉직 16명으로 구성했다. 

위촉직 위원은 연임 위원 8명과 신규 위원 8명이며,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제3기 위원장에는 문홍권, 부위원장에는 박근영, 김영근이 각각 호선됐다.

이날 협의회는 △도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 지원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스포츠 △지속가능한 안정적 체육환경 조성 △충남 체육 미래 발전적 대응체계 구축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업무는 물론 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와 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신규 운영에 관해 토론을 했다.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는 “충남 체육 정책이 중앙의 정책을 이끌고 타 시도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데 체육인 모두 협력해야 한다”며 종합적인 체육 정책 수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