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위원장 “평화와 번영의 충북 새 100년 만들어 가자”
  • ▲ 29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청주시 상당구청에서 충북 새100년 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 29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청주시 상당구청에서 충북 새100년 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29일 청주 상당구청에서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 소속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 주요당직자, 지방의원,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새100년 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충북 새100년 위원회는 지난 3월 14일 출범한 ‘한반도 새100년 위원회’와 발 맞춰 민주당 소속 지방정부와 선출직 공직자 당원이 함께 다양한 범국민운동과 기념사업 등을 전개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출범식에서 상임공동위원장을 맡은 변 위원장은 “충북 새100년 위원회는 한반도의 새로운 평화와 번영을 논의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려 한다”며 “새100년 위원회의 상임공동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은 만큼, 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통해 한반도 미래100년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당대표는 영상축사를 통해 “100년 전 그날처럼, 우리 민족이 하나가 돼 새로운 한반도의 번영과 질서를 이룩할 수 있는 또 한 번의 함성이 울려 퍼지게 만들자”고 당부했다

    조직은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변 의원이 ‘충북 새100년 위원회’ 상임공동위원장을 맡고, 오제세(청주서원)·도종환(청주흥덕)·이후삼(제천·단양) 국회의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정정순 청주상당지역위원장과 임해종 중부3군지역위원장,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이 부위원장을, 당 소속 기초자치단체장이 자문위원으로 함께한다.

    ‘충북 새100년 위원회’는 산하에 평화안보위원회, 문화강국위원회, 분권국가위원회, 국민주권위원회, 한반도역사위원회, 포용복지위원회, 인적자원위원회, 노동위원회 등을 두기로 했다.

    또 국민참여본부, 기념사업본부, 미래비전본부, 국민소통본부 등 실무조직을 두고 정성영 충북도당 사무처장이 총괄본부장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