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사장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뒷받침 최우선”
  • ▲ 18일 충북 증평군 삼기저수지에서 열린 한국농어촌공사의 안전영농 풍년통수식.ⓒ농어촌공사 충북본부
    ▲ 18일 충북 증평군 삼기저수지에서 열린 한국농어촌공사의 안전영농 풍년통수식.ⓒ농어촌공사 충북본부
    한국농어촌공사는 18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충북 증평에서 ‘안전영농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통수식을 개최했다. 

    증평 삼기저수지에서 열린 공사 대표 통수식에는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과 경대수 국회의원, 지자체장 및 도·군의회 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체계적인 물관리를 통해 증평지역 1445ha의 농경지를 비롯해 충북지역의 삼만여 ha의 농경지에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에 나선다.

    김인식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통수식을 통해 깨끗한 물을 충분히 확보해 국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뒷받침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 18일 증평 삼기저수지 통수식을 마친뒤 농사에 사용할 물을 흘려 보내고 있다.ⓒ증평군
    ▲ 18일 증평 삼기저수지 통수식을 마친뒤 농사에 사용할 물을 흘려 보내고 있다.ⓒ증평군
    이어 김 사장은 충북지역본부를 방문해 올해 본부 운영에 대한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박종국 충북지역본부장은 김 사장에게 △명품 휴양단지 증평 에듀팜 특구의 성공적 조성 △체계적 재난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한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 △농지은행사업을 통한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확대 △지역 특화 사업 아이템 발굴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방안 등을 보고했다.   

    이어 김 사장은 “충북지역본부가 신규 사업 창출 등 수익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주길 바라며 신속한 사업추진 및 자연재해 조기 예방을 통해 적기에 농업인에게 적절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