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 12도, 세종·충주·부여·공주 10도
  • 천혜의 휴양시설인 속리산 나인밸리 파크에 벚꽃이 만개했다. 나인밸리 파크 앞 산은 충북의 알프스인 구병산으로 아홉 가지 병풍을 두른 봉우리로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속리산 나인밸리 파크
    ▲ 천혜의 휴양시설인 속리산 나인밸리 파크에 벚꽃이 만개했다. 나인밸리 파크 앞 산은 충북의 알프스인 구병산으로 아홉 가지 병풍을 두른 봉우리로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속리산 나인밸리 파크

    충청권은 19일 따뜻한 가운데 구름이 많고, 미세먼지는 곳에 따라 오전 한때 나빠지며 오후부터는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날씨가 될 전망이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19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다.

    아침기온은 3~10도의 분포로 평년(아침 최저 4~9도, 낮 최고 18~21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 12도, 세종·부여·공주 10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논산·금산 22도, 천안·세종·서산 20도다.

    전날 밤부터 아침(09시)사이에 충남 서해안과 일부 내륙(천안·아산 등)에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대전·세종·충남(공주·아산·천안·예산·금산)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진다.

    서해 중부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19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맑아진다.

    아침기온은 평년(아침 최저 4~7도)보다 3~5도 높겠고, 특히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12도, 충주·영동·증평 10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보은·옥천 20도, 충주·진천·괴산 19도다.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충북(청주·충주·제천·진천·보은·영동) 일부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